본문 바로가기

1995~

국비지원 학원 후기

728x90

개인별 취업활동계획에 따라 진단과 경로를 설정한 다음 의욕과 능력을 증진시켜 집중 취업알선에 이르는 통합적인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노동시장 진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종합적인 취업지원체계라고 한다

 

나무 위키 펌입니다 문제가 될 시 삭제를 하겠습니다

 

저는 군대 제대 후 국비지원 학원을 가게 되었는데

 

다른사람에게 추천할 수 있겠냐 라고 물었을 때 저는 비추천해드릴 수 있겠습니다 

 

정말로 시간이 아까운 경우도 더러 있어 신중하게 판단을 해야 한다 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저는 타일 업계 사람을 몰랐고 검색을 했을 때도 정보가 많지 않아서 학원을 가게 되었습니다

 

처음 갔을 때는 책으로 어느 정도 이론수업을 하고 뒤에 석회로 실습을 합니다

 

제가 당시에 할 때 이때 한분 정도 나가셨던 거 같습니다 석회로 할 때 현타가 좀오긴합니다

 

작업이 끝나고 타일, 벽을 씻어야 내일 쓸 수 있기 때문이죠 그라인더 할 때 먼지도 많이나 고요 생각 외로 정말 많이 납

 

니다제가 같이 학원을 다닐 때 학원 수료 후 만족하신 형님이 제 생각엔 4 명정도 였던 거 같습니다 한 반에 15명 정도

 

있었던 걸로기억을 합니다한분은 학원 수료 후 취업을 포기하고 자기 집수리하러 오신 분이고요 3분 정도가 

 

취업 후 적응을 하고 있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타일, 방수 자격증을 따서 시설관리에 입문할 때 도움이 되었던 거 같습니다

 

물론 같은 노력으로 전기기능사, 전기기사 따면 더도움이 많이 되고요 부가적인 측면에서 말씀을 드리는 겁니다

 

자격증 시험 같은 경우는 탈락자가 제법 많았습니다 그렇기에 자기가 손으로 하는 것이 잘 안되시는 분이라면

 

도전하시는 것을 비추천드립니다

 

제 생각엔 현장을 먼저 경험해보고 필요에 의하면 학원을 다니시는 것이 더 괜찮은 선택이지 않나 싶습니다.

 

제가 수료를 할당 시 막내였었는데 나갈 때 보니 더 어리신 분들도 오시더라고요

 

요즘 더 가면 갈수록 취업이나 이런 부분들이 더 힘들어지는 거 같습니다

 

하지만 모두 힘내서 파이팅하셨으면 좋겠습니다.

 

 

'1995~' 카테고리의 다른 글

끝(1)  (0) 2021.12.04
중간(2)  (18) 2021.11.30
중간(1)  (20) 2021.11.28
시작(2)  (0) 2021.11.18
시작  (0) 2021.11.14